전기학회전문(위)

제2회 학술대회(00.7.7-8 부산정보대학)

ksn7332 2006. 8. 1. 10:57
 

  98년도에 창립한 본학회 전문대학 교육연구회에서 제1회 99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를 광주광역시 조선이공대학이어 제2회 2000대회를 부산정보대학과 대홍전기견학으로 마쳤다. 이런 저런 소식을 담아 본다.


1. 전문대학 교육 연구회

   98년 5월 20일 발기인 모임을 이덕출 회장님(당시)과 백수현 이사님의 적극적인 호응 아래 김일남(동서울), 박규홍(대림), 민병태(수원과학), 왕문성(동양공업), 조기선(유한),김영봉(인하공업), 박종찬(오산), 김상남(인천전), 이공희(전주공업), 최명규(경원전). 이상 10명이 모여서 발족시킨 후 7월 20일 경주 하계학술대회때 40여명의 회원이 모여서 임시총회를 열었고 11월 28일 인하대의 추계학술대회때는 3편의 초청 강연회와 10여편의 학술발표회를 가졌고, 교재개발 및 논문편집위 등 여러차례 임원회로 모였으며, 99년 7월 7일~8일에는 광주광역시 조선이공대학에서 정기총회 및 학술대회를 개최하였고 99년 추계학술대회(연세대:17개 과제 발표)를 하였다..


2. 제2회 정기총회

   7월 7일 오후5시 부산정보대학 청우관 5층 미강홀에서 김상남 연구회 총무의 사회로 개회, 국민의례, 김광배 회장님의 학회장 인사, 감사패 전달(부산정보대학의 정순영학장)후 김일남 연구회 회장님의 의안 보고 및  임원개선(회장 및 임원 유임)순서들로 총회를 마쳤다.


3. 학술대회

   7월 7일 오전 10시부터 배종문 부산지부장의 사회로 학교소개 및 정순영 학장의 축사로 학술대회 개회를 하여 12시 까지 30여개 대학의 6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대학의 현안문제들을 위주로한 주제발표Ⅰ(좌장:김종달)에서  6개 까지 주제발표과제 34개 논문을 발표하였고, 동국대학교 백수현 교수의 전기에너지 특질과 전기 신기술 동향이라는 제목의 초청강연을 하였다.


4. 부산정보대학 정순영 학장 리셉션

   7월 7일 오전 17시부터 교내 기숙사앞 분수대 주위에서 정순영학장, 김광배학회장, 백수현 학술이사 및 김일남 회장 이하 70여명이 합석하여 불고기 파티를 비롯한 리셉션이 성대하게 있었고, 학교 기숙사에서 숙박도 하였다.


5. 산업시찰

  7월 8일 오전 9시에 20여명의 회원이 부산정보대학에 모여서 4대의 승용차로 부산광역시 기장군 정관면 용수리에 있는 (주)대흥전기를 방문하여 유동락 공장장의 안내로 수.배전반 패널 제작과정과을 견학하였다.


6.무주대회 교육연구회 모임

  7월 17일 하계 전기학회 학술대회의 일환으로 본 연구회의 회원들과 4년제 대학의 교수들과의  간담회를 무주리조트내의 야외 호수카페에서 30여명의 회원들이 모여서 김일남 회장의 본 연구회 회원 소개후 이공희 부회장의 무주구천동 일원의 소개와 전기공학과의 현안 문제들을 논의 하였다.

                      김광배 대한전기학회 회장 인사

                                            김일남  전문대학교육 연구회 회장 인사

 

                         부산정보대학장 주관 리셉션

 

                            김일남회장, 정순영 학장, 김광배 학회장, 백수연 이사, 김광태 교수

                           감사패 전달

                 

          정기총회 사회 및 총무보고

 

                              등록접수대 총무(김상남 교수), 간사(박종찬 교수) 부산정보대 도우미


                                                             대흥전기 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