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연수(08.06)제주

[스크랩] 2008-1 전체 교수연수(제주도, 08.6.23-24) 1

ksn7332 2008. 6. 26. 14:14

2008년 상반기 시립인천전문대학 전체교수 연수가 제주도 일원에서 있었습니다.

6월23일(월) 7시경 김포공항에 집결하여 8시 15분 김포발 제주행 아시아나 항공편으로 이륙하여 9시경 제주공항에 도착하여 90여명의 일행이 각각 3대의 관광버스에 분승하여 제주도 서쪽 해안도로를 따라 애월을 거쳐 9시 40분경 한림공원(협재굴, 쌍용굴)에 도착하여 약 1시간 관람하였다.

한림공원은 제주여행 때마다 관람하는 곳이지만 여름철에는 처음 와 보는 곳으로 색다른 느낌과 여러가지 식물과 분재, 인공폭포, 재암 민속마을 등 잘 꾸며 놓아서 다양한 볼 꺼리가 많았습니다.

11시 경 한림공원을 나와 제1훈련소, 일본군 군사시설로 인하여 군사시설로 묵였다가 최근에 관광지로 풀렸다는 대정읍 모슬포 지역과 송악산 인근과 사계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여 12시경 잠수함 출발지 이며, 송악산과 산방산이 잘보이는 바닷가 대정읍 사계리의 "어촌식당"에서 해물전골과 옥돔구이로 점심식사 후 서귀포의 "외돌개"로 향했습니다.

2시경에 "대장금" 찰영지이며 서귀포 문섬 생태보전지구로 지정 보호하고 있는 외돌개에서 약 1시간 관람하고 인근의 서귀포시 호근동 옛 밀감농민들이 연합하여 시설하였다는 "석부작테마공원"에서 충북대의 연구기술을 이용하여 챔버네에서 작목하는 산삼작목과정과 과립판매시설을 설명듣고 제주시로 달려 성인관람시설인 제주러브랜드 관람 후 5시경 "청어림"음식점에서 모듬회로 저녁식사 후 9시경 서귀포시 남원읍 남원리 남원큰엉해안경승지에 위치한 "금호리조트"에 여장을 풀었습니다.

둘째날 7시경 구내 사우나를 거쳐 구내식당에서 아침식사 후 비가 오는 가운데 약 1.5km의 "남원큰엉해안경승지"를 산책하고 10시에 구내 1층 오키드 세미나실에서 세미나(학장 인사, 교학처장 학사보고, 질의 응답) 후  성읍민속마을과 성읍승마장 근처의 "황퉁지식당"에서 변돼지 음식으로 점식식사 후 승마계획을 하였으나 비가 오는 관계로 "몽골리안 마상쇼 공연장"에서 마상공연을 관람하고 난 후 최근에 개장했다는 조천읍 선흘리에 청주에 살았다는 부부가 정성껏 조성했다는 "선녀와 나뭇군"에서 옛날 옛적의 풍물을 관람하였습니다.

제주시로 달려 오라동 JIBS근처의 직거래 쇼핑센타를 거쳐 공항근처의 "덤장"음식점에서 갈치조림으로 저녁식사 후 공항을거쳐 6시 55분 제주발 김포행 대한항공편으로 돌아왔습니다

기획 및 진행을 하여주신 대학 관계자 여러분과 여행사 그리고 동행하신 동료 교수 여러분게 감사드립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김상남 교수 카페